교육

한국화장품미용학회, 5월 28일 춘계학술대회 웨비나 개최

국내 유일 화장품+미용+메디컬 융합 학술대회...“코로나 시대’ 이슈 특강 및 논문 발표

한국화장품미용학회가 오는 5월 28일 오후 2시~5시 제21회 춘계학술대회를 Zoom 웨비나로 개최한다. 

한국화장품미용학회 지용근 회장은 “한국화장품미용학회는 회원 및 많은 분의 관심과 격려 속에 다양한 활동과 정기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해왔고, 앞으로도 화장품·뷰티산업 및 메디컬 분야의 상호협력과 공동연구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모색하고, 희망찬 비전을 만들어가는 혁신적인 학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학술대회 의미를 강조했다. 

국내외에서 드물게 화장품+미용+메디칼의 융합 학술교류를 통해 고기능성 화장품 제조기술과 피부미용의 적용, 의학 메커니즘의 피부과학 기초 및 임상연구 촉진 등의 논문이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에 등재됨에 따라 날로 그 가치를 더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에 따라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에 게재된 논문 중 224건이 KCI(한국학술지인용색인)에 등재돼 있다. 화장품산업 종사자에게 새로운 안목과 깊이 있는 연구자료로 인용이 가능하며 산·학·연의 구심점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코로나 시대‘를 키워드로 한 특강과 논문발표로 구분 진행된다. 먼저 코로나 시대 뷰티의 변화된 모습을 조명하는 특강으로 ▲‘피부과 전문의가 바라본 뷰티 트렌드 동향 ▲코로나 시대를 사는 우리의 심리와 향기산업 등이 관심을 끈다.  

주요 논문으로는 △뉴노멀 시대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화장품 트렌드 연구 △코로나로 인한 여성의 외모 관심도 및 화장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김 유래 미코스포린 유도체를 활용한 화장품 제형 내 validation 방법 및 주름개선 효능 검증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학술대회 참가는 홈페이지(www.kscc2011.co.kr)을 통해 사전 등록하면 된다. 학회 측은 사전등록 분께 개별적으로 링크를 보내며, 당일 10분 전 입장을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