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올리브헬스케어, ‘ACRC(올리브임상연구센터) 오픈, 4월부터 운영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등 개인 맞춤화 및 의약품화되고 있는 화장품의 인체적용시험 제공

URL복사


임상시험 지원 플랫폼 ‘올리브씨’와 뷰티테스트 매칭 플랫폼 ‘뷰티씨’를 운영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올리브헬스케어(대표 이정희)가 ACRC(올리브임상연구센터, 김성우 사장)를 개소했다.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오는 4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ICT밸리 10층에 위치한 ACRC는 화장품·의약외품·건강기능식품·홈뷰티 디바이스 등의 기능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인체적용시험 전문기관이다. 

ACRC는 모든 인체적용시험을 GCP에 근거해 진행하며, 독자적인 IRB(institutional Review Board, 기관생명윤리위원회)를 설치해 운영한다. 피험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동시에 연구의 타당성 심의와 관리·감독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인체적용시험의 표준화를 이뤘다.

ACRC는 인간대상 연구뿐만 아니라 인체유래물연구 IRB를 갖추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등 개인 맞춤화 및 의약품화되고 있는 화장품 시장 트렌드에 따라 의뢰 기관 맞춤형 인체적용시험을 제공한다. 

또한 임상시험기관, 제약사, 화장품제조·원료사, 건강기능식품사 등에서 탄탄한 경력을 갖춘 전문가들로 연구진을 구성해 보건산업분야의 다양한 인체적용시험 역량을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신규 효능 시험법 개발, 브랜드사별 특화 마케팅 시험디자인 수립, 원료 개발·인허가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우 사장은 개소식에서 "올리브헬스케어의 시험 대상자 모집 노하우와 ACRC의 전문적인 임상시험 역량을 더해 높은 시너지가 기대된다"면서 "자사 임상센터를 테스트 배드로 활용해 기존 임상센터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개선하고 연구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IT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