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피부-유전체 정보은행’ 네이밍 공모 개최

수출기업의 맞춤형 제품 개발 위한 빅데이터 기반 피부 유전체 정보은행에 기업 참여 및 활성화 위한 참여 유도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역점 사업인 ‘피부유전체 정보은행’의 네이밍을 공모한다. 이는 이재란 원장이 “연구원의 고객은 기업이며, 기업의 참여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좀더 친근하게 다가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피부유전체 정보은행’은 국내 수출기업의 맞춤형 제품 개발을 위해 국가별·인종별 피부특성, 소비행태, 유전체 분석자료, 피부 미생물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기반 피부 유전체 정보은행이다. 연구원은 기업이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명칭을 선정해 기업의 참여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네이밍 공모’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6월 10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인당 출품 횟수 제한은 없으나 동일인에 대한 중복 시상은 안된다. 네이밍 설명은 공모제안서에 함께 작성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위원이 △적합성 △창의성 △상징성 △대중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한 네이밍을 선정한다. 수상자는 최우수상 1명(30만원), 우수상 2명(각 20만원), 참가상 30명(1만원 상당 모바일 음료권)을 지급한다. 

공모전 선정 결과는 6월 17일 14시 이후 개별 통지 및 연구원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