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V-커머스 시대의 뷰티 테크’...6월 10일, 한국화장품미용학회 학술대회 개최

산·학 연구&토론으로 화장품과학의 지평 넓히는 진행으로 흥미 더해...6월 8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



한국화장품미용학회(회장 지홍근)의 춘계학술대회가 오는 6월 10일 성신여대 운정그린캠퍼스에서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V-커머스(Virtual Commerce)’ 시대의 뷰티 테크‘다. 화장품산업과 뷰티 및 메디컬 분야의 학문적 교류와 융합의 현주소를 알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뷰티 학술대회인만큼 주제도 다양하다. 

산업계에서 연구 개발된 주제 발표를 학계와의 토론 형식으로 진행해 매우 흥미롭다. 예를 들어 바이오에프디엔씨 모상현 대표가 ’안티에이징 소재용 식물세포 기반 EGF의 전략적 개발‘을 발표하고, 차의과대학 황혜주 교수가 토론에 나서는 식이다. 

아울러 네오팜 이예든+성신여대 황선희 교수, 이루리 김레지나+성신여대 황명흔, 아모레퍼시픽 김지민+성신여대 김민경 교수 등이 산·학 간 연구와 토론으로 성숙한 화장품과학의 지의 향연을 준비했다. 

특강으로 ’뷰티와 라이브커머스 산업‘에 대해 한국라이브커머스 박정규 부대표가 발제에 나선다. 격변하는 기술이 일상에 큰 변화를 가져옴에 따라 마케팅도 상상하지 못했던 영역까지 새로운 기회가 열리는 시대다. 특히 가상현실(virtual reality) 기술은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기존과 다른 마케팅 기회를 창출한다. 

지홍근 회장은 “한국화장품미용학회는 화장품+뷰티산업·메디컬 분야의 상호 협력과 공동연구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모색하고 희망찬 비전을 만들어가는 혁신적인 학회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화장품과학을 선도하는 학회 위상을 강조했다. 

한편 춘계학술대회 참가 희망자는 학회 홈페이지(www.kscc2011.co.kr) 내 온라인 사전등록해야 한다. 또한 한국화장품미용학회는 오는 9월에 발행되는 학회지(KCI 등재(후보) 학술지) 게재 논문은 7월 20일까지 투고해야 한다고 알려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