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KOTRA, '수출 더하기‘ 위한 수출바우처 아이디어 공모전 추진

수출 늘리기 위한 직결형 서비스와 글로벌 공급망 재편, ESG, DX 서비스 아이디어 우대

코트라(KOTRA)는 중소·중견기업이 원하는 ‘수출직결형’ 서비스 발굴을 위해 ‘2022년 수출바우처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하반기 경기 둔화 우려가 지속되고 무역적자 개선이 시급한 가운데, ‘수출경쟁력 강화 전략’의 하나로 추진된다는 설명이다. 수출바우처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9월 13~10월 10일이다. 

공모분야는 △수출바우처 사업 △수출바우처 아이디어 등 2개다. 상세 정보는 수출바우처 홈페이지(www.exportvouch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분야별로 각 5개작을 최종 선정해 10월 말 발표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총 550만원을 수여한다. 특히 무역적자 해소에 도움이 되는 수출직결형 서비스와 최근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은 글로벌 공급망 재편, ESG, DX 관련 서비스를 우대한다.

김윤태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KOTRA는 민관이 머리를 맞대고 수출 비상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국민이 함께하는 공모전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처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