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M·ODM

유튜브 ‘콜마TV' 1700만 뷰 돌파...MZ세대 마음 훔쳤다

한국콜마, 화장품 ASMR 인기로 월평균 75만회 조회수 기록...연구원이 직접 출연 '브이로그' 영상 눈길



‘달그락달그락’ ‘쓱싹’ ‘보글보글’ 등 ASMR만 들려주는 유튜브 ‘콜마TV’의 ‘연구원 잠오는 소리 1시간’이 195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다. 이 영상은 미니어처 연구원들이 화장품으로 만들어진 행성들로 가득찬 우주공간을 탐험하는 스토리다. 

화면은 아이섀도우 원료를 긁어내고, 립스틱을 잘라 뭉개고, 클렌징 거품을 짜내는 소리로 가득 채워진다.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소리들이 묘하게 시청자들의 귀와 마음에 안정감을 주고, 귀여운 미니어처소품들로 시각적인 만족감을 더한다. 작년 7월에 올라왔는데 누적 조회수가 20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한국콜마가 운영하는 ‘콜마TV'는 최근 누적 조회수 1730만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월평균 조회수는 75만회에 달한다. 제조기업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서는 이례적인 기록이다. 특히 ‘화장품 ASMR' 영상으로 MZ세대의 인기를 얻고 있는데 실제 시청자의 70%는 이들이 차지한다. 

연구원들이 직접 출연하는 ‘연구원 브이로그’ 영상도 인기다.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은 연구원들의 업무일상을 꾸밈 없이 보여준다. 자신의 직업으로 연구원을 희망하고 꿈꾸는 취업준비생 등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는화장품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알잘딱뷰(알아서 잘 딱 뷰티 알려드립니다) 콘텐츠를 신설했다. 젊은 연구원들이 직접 출연해 다소 딱딱할 수 있는 화장품 개발, 뷰티 TIP 등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중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춘 차별화된 유튜브 콘텐츠를 운영하려는 노력이 단기간에 1천7백만뷰 달성이란 좋은 성과를 가져다 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유익하면서도 젊은 감성에 맞는 양질의 콘텐츠로 더 많은 시청자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