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M·ODM

한국콜마, 애터미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 ‘차세대 세계 일류 상품' 인증

DDS기술을 화장품에 적용, 손상 피부에 정확히 효능성분 전달

한국콜마의 ‘애터미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인증을 받았다.

이는 향후 7년 이내에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상이 될 가능성이 높은 상품과 생산기업에게 산업통상자원부가 부여하는 제도다. 코트라가 주관하며 인증을 받은 기업에는 로고를 부여하고 해외마케팅이나 금융, 컨설팅 등에 도움을 준다.

애터미 앱솔루트 셀랙티브 스킨케어는 고효능 안티에이징 화장품으로, 토너, 앰플, 세럼, 로션, 아이컴플렉스, 영양크림 등 6종으로 구성됐다. 2017년 9월 출시 이후 1년만에 2500억원대 매출을 올렸고 현재 누적 매출액은 5천억원 이상이다. 



한국콜마는 “의약품에서 주로 사용되는 ‘DDS’(drug delivery system, 약물전달시스템)을 응용한 기술이다. 화장품 속 효능성분이 피부의 손상된 세포를 찾아서 빠르고 정확하게 흡수하도록 하는 한국콜마만의 특허 기술(피부 세포 수용체별 결합 특화 펩타이드 설계 기술)이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이 기술은 작년 11월 특허기술상 대상인 ‘세종대왕상’을 수상했으며, 동일한 기술로 ‘NEP 인증’과 ‘장영실상’을 받아 업계 최초로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으로 벌써 네 번째 국가기관 인증을 받게 됐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 영역과 경계를 허문 융합기술 개발로 기존 화장품 기술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다”며 “한국콜마는 융합 기술 기법을 화장품에 다양하게 적용해 글로벌 제품으로써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