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LG생활건강 이정애 사장 “중국·북미 시장에서 지속가능성 강화”

신년 메시지, “고객가치 관점에서 시장과 고객 변화에 발맞춘 새롭고 신선한 시도 독려”

LG생활건강 이정애 사장이 2023년 신년사를 통해 글로벌 뷰티 양대 시장인 중국과 미국 공략을 선언했다. 

그는 “중국시장에서 시장과 고객 변화 방향에 맞춰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와 현지 유통기반 확대 중심으로 전열을 가다듬는데 집중할 생각”이라고 방향을 제시했다. 즉 제품 라인 정비와 변화된 새로운 온·오프 유통채널 구축에 총력을 쏟겠다는 각오다. 

이어 “북미시장은 현지 사정과 고객 특성에 맞는 브랜드, 제품 준비와 현지 사업 운영 역량 보강을 차근차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국은 현지화와 역량 강화를 통한 스케일업을 주문한 것으로 이해된다. 

이 사장은 “의미 있는 성과와 역량 내재화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사업부와 해외법인 등 전 부서 우리 모두가 고객 가치 관점의 깊은 고민과 소통, 머리를 맞대는 노력을 훨씬 더 많이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 사장은 2023년 중점 추진 사항으로 ▲시장과 고객 변화에 발맞춘 신선한 시도 ▲해외 사업 확대와 지속·강화 ▲고객 가치 관점에서의 깊은 고민과 소통 등 세 가지를 제시했다. 

지난해 12월 LG생활건강 CEO에 내정된 이정애 사장은 이번에 첫 신년 메시지를 냈다. 그는 “지난해 급격한 시장 변화는 우리에게 많은 어려움을 주었다”라며 “CEO의 책임을 맡은 이후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고민하며 회사의 성장을 위한 사업운영 구상을 정리하고 있다”고 밝혀 그동안의 소회를 소개했다. 

아울러 임직원들에게 “열정과 즐거움을 가지고 고객가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필요한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다음은 이정애 사장의 신년 메시지 전문이다. 

LG생활건강가족 여러분!
2023년 새해를 맞아 여러분과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급격한 시장 변화는 우리에게 많은 어려움을 주었습니다. 어려운 환경에도 고객을 바라보며 맡은 바 임무를 묵묵히 수행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도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열정과 즐거움을 가지고 고객가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필요한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CEO의 책임을 맡은 이후 저는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고민하며 회사의 성장을 위한 사업 운영 구상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와 제품이 시장과 고객의 큰 흐름에 부합하는지, 향후 5년이나 10년 후에도 고객들이 계속 찾는 브랜드가 되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각 부문의 의견을 듣고 함께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정된 자원이지만, 브랜드들이 각각의 고객 지향점과 색깔을 가지고 뻗어나갈 수 있도록 필요한 자원 투입을 어떻게 할 것인지도 고심 중입니다.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발맞춰 새롭고 신선한 시도가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독려하고 그 가치를 높이 사겠습니다. “이 브랜드, 제품 정말 참신한데, LG생활건강이 이런 특색 있는 시도도 하는 회사야?”하는 이야기가 내·외부에서 많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할 생각입니다.

새롭고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뒷받침하고 사업 성과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효능과 가치, 고객의 감성과 편의성을 담아내는 패키징 등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브랜드의 진정성을 갖추는데 소홀하지 않아야 합니다. 어렵지만 타협하지 않고 고집스럽게 해내야 하는 일입니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해외사업 확대는 지속되고 강화되어야 합니다. 중국은 시장과 고객 변화 방향에 맞춰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와 현지 유통기반 확대 중심으로 전열을 가다듬는데 집중할 생각입니다. 또한, 차기 시장인 북미에 대해서는 현지 시장과 고객 특성에 맞는 브랜드, 제품 준비와 현지 사업 운영 역량 보강을 차근차근 진행할 계획입니다.

지금 말씀드린 일들이 끈기 있게 실행되고 의미 있는 성과와 역량 내재화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사업부와 해외법인뿐만 아니라 CTO, CDO, 디자인, 생산, 지원부서 등 우리 모두가 고객 가치 관점의 깊은 고민과 주저 없는 소통, 치열하게 머리를 맞대는 노력을 훨씬 더 많이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이런 일들이 어떻게 진척되는지 상황을 수시로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의 “내가 만드는 고객가치”가 더 단단하게 성장하는 LG생활건강의 토대가 된다는 자부심과 보람이 함께하는 2023년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CEO 이정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