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2023년도 ‘해외 화장품 인·허가 획득’을 지원하기 위해 신청기업을 모집한다. 이에 따른 신청 지원은 오는 3월 31일까지 받는다.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인허가 획득 국가도 ▲중국 NMPA ▲EU CPNP ▲일본 PMDA 등으로 범위를 넓혔다. 모두 40개 품목을 지원한다. 그동안 연구원은 ‘20년부터 중국 대상으로 지금까지 59개 품목을 지원했었다.
신청 자격은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이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시 화장품 및 중소기업 관련 증명서류를 제출해야 한다.(화장품 책임판매업, 제조증명서, 중소기업확인서 등) 특히 해외 화장품 인허가를 취득한 경험이 있는 기업과 CGMP, ISO 22716 등 품질관련 인증서를 보유하는 기업을 우대한다.
연구원 관계자는 “국가별 인·허가마다 1개 품목씩 신청할 수 있으며 같은 품목에 대해 각기 다른 인허가를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프로그램은 4월~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4월 중에 수혜기업이 선정되면 기업의 준시상황을 점검 후 5월부터 관련 서류와 샘플 등 제반사항에 대한 컨설팅이 이뤄지며. 11월까지 제품 검사, 샘플 검사, 서류 심사 및 등록을 완료하게 된다.
참가 희망기업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올코스[(www.allcos.biz) → 교육/행사 서비스] 3.31(금)까지 각 인·허가에 대한 안내/신청란을 선택하여 지원 신청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