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궁중 문화 아이콘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왕후의 선물’전 개최

4. 29~5.7 창덕궁에서 ‘궁중 다과 체험’, ‘전승공예품 전시회’...문화 브랜딩으로 브랜드 자산 확장

“소비자들은 자신이 동경하는 이상을 형상화한 브랜드, 자신이 되고 싶은 사람을 표현하는 데 도움을 주는 브랜드로 몰려든다. 이런 브랜드 중에 가장 성공적인 브랜드가 ‘아이코닉 브랜드’(특정한 문화를 상징하는 브랜드)가 된다.” 옥스퍼드대 로레알 마케팅 석좌교수인 더글라스 홀트의 말이다. 

우리나라 화장 문화의 정수는 왕비의 아름다움(美)으로 표현된다. 궁중 문화의 정체성을 담아낸 그릇이 ‘후’ 브랜드다. 소비자는 일상의 의례적 행위에서 브랜드를 이해하고 충성도의 이유를 찾는다. ‘후’가 문화 아이콘으로 궁중문화의 가치를 발전시키겠다는 의지와 진실성을 보여주는 ‘궁중문화 캠페인’ 시리즈는 매년 특별한 볼거리로 ‘브랜드’ 자산을 확장시킨다.  

LG생활건강의 럭셔리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봄꽃이 흐드러지는 4월 29일~5월 7일, 창덕궁에서 문화재청과 공동으로 ‘왕후의 선물’ 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 콘셉트는 왕후가 궁궐 밖 가족을 생각하며 만든 약재와 음식으로 창덕궁 약방에서 ‘궁중 다과 체험’을 진행한다. 왕후의 정성을 재현하기 위해 미쉐린가이드 원스타 ‘온지음’ 조은희 셰프와 협업해 궁중 다과를 재해석해 선보인다. 

국가무형문화재 38호 궁중음식이수자인 조은희 셰프는 ‘후’의 럭셔리 안티에이징 라인 ‘환유’의 핵심 성분에서 영감을 얻어 맛으로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궁중 다과는 환유 대표성분인 구기자를 우려낸 차를 비롯 개성약과, 잣박산, 검은깨다식이 1인 소반에 담겨 제공된다. 



궁중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전승공예품 전시’도 열린다. 장인들의 섬세함이 녹아 있는 그릇 공예품 및 후의 궁중 비방 화장품의 귀한 약재도 함께 전시된다. 

후 브랜드 담당자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가장 한국적인 미를 자랑하는 창덕궁에서 궁중 문화를 향유하며 후의 헤리티지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라면서 “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후’는 한국의 유산인 고궁과 왕후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5년부터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궁궐의 보존 관리와 궁중 문화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다양한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