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Bio Korea 2023’ 해외 참가자 30%↑미팅 건수 65%↑

18개국 338개 홍보 부스 전시+바이오헬스 산업 최신 이슈와 기술 동향에 대한 21개 세션 진행

‘초연결시대, 신성장 혁신기술로의 도약’을 주제로 ‘Bio Korea 2023’이 지난 12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대면 중심의 미팅 방식과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인하여 해외 참가자 수가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하였고, 미팅 건수 역시 전년 대비 약 65%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전시회에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바이오헬스 산업이 융·복합 및 미래 핵심 전략 산업으로 발전하기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였으며, 51개국 730여 개사, 2만 9,400여명이 참가했다.

행사는 비즈니스 파트너링, 전시, 컨퍼런스, 인베스트 페어 등 다양하게 펼쳐졌다. 국내·외 바이오헬스 분야 선도기업의 참여로 눈길을 끌었던 비즈니스 파트너링에서는 기업 간 기술 교류와 공동 연구 등 다양한 협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미팅이 활발히 이루어졌다. 그 결과, 3일 간 500여명 이상의 참가자, 1,200여건 이상의 미팅이 진행됐다.



전시에서는 아이큐비아(IQVIA), 랩코프(LapCorp), 한미약품, 유한양행 등 18개국 338개 기업이 홍보부스를 운영하였다. 주제별로 전시관을 구분하여 ▲위탁생산(CMO) 및 위탁개발생산(CDMO)존, ▲임상시험기관(CRO)존, ▲첨단재생의료관, 호주, 캐나다, 독일 등 해외 우수 바이오헬스분야 기업과 기술을 만날 수 있는 ▲국가관 등을 선보였다. 

전시에 참가한 해외 기업은 전년 대비 57% 증가하였고, 그 중 국가관에는 100여명 이상의 현지 기업들이 참가하여 국내 기업과 비즈니스 기회를 논의하는 등 활발히 교류하였다. 뿐만 아니라, BIO KOREA 2023에 참가한 AI, 정밀의료, 항암, 세포치료제 등 다수의 캐나다 사절단 기업들은 한미약품 평택 바이오플랜트를 방문하여 공장 투어를 진행하였으며, 연구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공동 협력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컨퍼런스는 재생의료, 백신, 유전자 치료제 기술부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차세대 임상시험까지 바이오헬스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최신 이슈와 기술 동향에 대한 21개의 세션이 마련되었으며, 연사 120여명의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디지털 전환 시기에 바이오헬스 산업에서 새롭게 조명 받고 있는 ‘차세대 임상시험’과 ‘인공지능 신약개발’ 세션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인베스트 페어에서는 재생의료, 디지털치료제, 치료제, 백신, 융합형 의료기기, 해외시장 진출 방안 등 6개 세션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졌다., 바이오헬스분야 34개 기업이 참여하여 투자자들에게 기업의 우수한 기술력, 경영 전략 및 비전을 소개하였다.

진흥원 차순도 원장은 “국내·외 기업, 기관 및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BIO KOREA 2023을 순조롭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BIO KOREA가 국내 최대 규모의 기술·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바이오헬스산업이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차세대 동력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