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아모레퍼시픽, 맞춤형 메이크업 브랜드 ‘톤워크(TONEWORK)' 론칭

600가지 옵션의 파운데이션과 쿠션제품 제안

아모레퍼시픽이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TONEWORK)’를 16일 공식 론칭했다.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각자의 피부 색상에 최적화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총 600가지 옵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톤워크에 적용된 맞춤형 기술은 ‘CES 2023’에서 로봇공학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컬러 진단 알고리즘으로 정밀하게 얼굴 색상을 측정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로봇이 주문 즉시 제품을 제조해준다. 전 세계인의 피부 톤을 연구해 정교하게 설계한 150가지 색상에 개인의 기호에 따라 2가지 제형(글로우, 세미매트)과 2가지 제품 타입(파운데이션, 쿠션) 중 선택할 수 있다.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산림관리협의회) 인증 지류와 재활용 플라스틱(PCR)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패키지를 적용했다.

톤워크 브랜드 관계자는 “각자가 지닌 고유의 색을 ‘어센틱 컬러(AUTHENTIC COLOR)’로 정의하고, 모두의 어센틱 컬러를 구현할 수 있도록 연구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며, “개인의 특별함이 빛나도록 돕는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론칭과 함께 아모레퍼시픽 본사 내 ‘아모레스토어’ 및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롯데호텔 L7홍대 등에서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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