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6월 2일, 한국화장품미용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화장품산업과 AI와의 학문적 교류와 융합’ 주제 발표...KCI 등재 논문 발표와 토론 진행



한국화장품미용학회(회장 지홍근)는 오는 6월 2일 제25회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 주제는 ‘화장품·뷰티 산업과 AI(인공지능)의 학문적 교류와 융합‘. 지홍근 회장은 “화장품·뷰티산업과 AI 분야의 상호 협력과 공동 연구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모색하고 희망찬 비전을 만들어가고자 한다”며 초청의 말을 전했다. 

세션1에서는 ▲ 특별강연: AI 인공지능의 다양성 ChatGPT (스토리뷰컴퍼니 신현국 대표) ▲ 메타버스 플랫폼에 입점한 화장품기업의 지식재산권에 관한 고찰(김영주 대표) 등이 발표된다.  세션 2와 세션 3에서는 각 3편의 논문이 발표되며 토론자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는 KCI(한국학술지인용색인)의 ‘등재학술지’에 선정된 권위 있는 논문 게재지다. 지홍근 회장은 “매년 6월, 9월, 12월 등 총 3회 학회지를 발행하고 있으며, 질 높은 학술지로 도약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화장품과학자의 논문을 게재하는 지식의 향연이자 학술 연구와 화장품·뷰티산업의 기초를 튼튼히 하는 학술지에 많은 투고를 바란다”라며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