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연구원×한국관광공사, K-뷰티와 관광 결합한 마케팅·홍보 활성화

6월 30일, K-프렌즈 방한 외국인 대상 뷰티·광광 이벤트 진행...디지털 콘텐츠 제공해 K-뷰티 프렌즈 모집

오는 6월 30일 K-프렌즈 방한 외국인 대상 뷰티·관광 이벤트가 진행된다. 동대문 관광과 뷰티, 쇼핑을 결합한 원데이 프로그램으로, 향후 행사 콘텐츠를 디지털로 전환해 온라인 홍보도 펼치게 된다. 이는 K-뷰티와 관광을 연계한 ‘K-뷰티·관광 디지털 마케팅 활성화’ 사업의 하나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한국관광공사와 지난 3월 10일 K-뷰티를 활용한 협력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K-뷰티 콘텐츠를 활용한 방한 관광 활성화와 중소 화장품 업계 지원을 목적으로 ▲ ‘디지털 컨텐츠 제작·배포’ ▲ ‘온·오프라인 뷰티 전시·행사’를 주요 협업과제로 삼고 각종 행사를 진행 중이다. 

먼저 글로벌 한류 팬에게 뷰티 콘텐츠를 개발해 배포한다. 특히 △ 국가별 소비자 선호요소와 한국 뷰티의 우수성을 반영한 K뷰티 홍보마케팅 컨텐츠 제작·배포 △ 글로벌 K-  프렌즈 대상 다채로운 한국 뷰티 문화와 화장품, 관광 상품을 소개한다. 장기적인 K뷰티 팬 확보와 방한 뷰티 관광객 유치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온·오프라인 뷰티 행사’는 중소화장품 수출시장 다변화와 방한 관광객 활성화를 위해 K-프렌즈 대상 국내 중소화장품 제품 홍보와 체험 행사를 제공한다. 뷰티 체험 행사는 연구원이 운영하는 홍보관(뷰티플레이)을 기반으로 ① 뷰티 클래스 서비스 제공 ② 체험 행사 디지털 자료 공유를 통해 방한객 대상 한국 화장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한다. ‘뷰티플레이’에 입점한 중소화장품과 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해 진행한다. 방문객은 K뷰티 전문가에게 직접 화장품 상담을 받고 개인 맞춤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이밖에 지난 3월에는 싱가포르와 영국에서 진행한 ‘K-관광 로드쇼’에도 참석, 한국 화장품과 K-뷰티 메이크업을 알리고 신규 K-프렌즈 모객과 뷰티에 관심이 높은 한류 팬 모집에 총력을 기울이기도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