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미래 K-뷰티 잠재고객을 사로잡아라!’...잼버리에서 K-화장법 홍보

연구원,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서 K-뷰티 홍보부스 운영...K-화장법·피부측정·메이크업 체험 등 프로그램 운영

세계스카우트잼보리 대회에 참가한 전세계 Z세대에게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린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8월 1일~12일 전라북도 새만금 잼버리부지에서 열리는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K-뷰티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세계 각 국의 청소년들이 인종·종교·이념·문화의 차이를 뛰어넘어 소통·교류하는 세계스카우트연맹 주관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5만여 명의 청소년과 지도자들이 참가한다.



연구원은 홍보 활동으로 ▲ 전시 화장품 체험 및 샘플링 행사 ▲ 피부 측정 기기 체험(피부에 맞는 화장품 안내) ▲ 메이크업 체험(아이돌 글리터 메이크업) ▲ 퍼스널 컬러 셀프 체험 ▲ 페이스 페인팅 체험(타투 스티커) ▲뷰티플레이 메타버스 체험(제페토) 등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연구원은 “K-뷰티가 전세계 확산 중인 K-분화 콘텐츠로 수출경쟁력과 잠재력이 높다”고 보고 “K-뷰티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잠재고객을 보다 확실하게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2023 해외한류실태조사(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에서 해외 26개국 조사 결과 한국문화콘텐츠 11종 중 뷰티가 소비비중 1위, 브랜드파워지수·인기도·유료의향 각 2위 등을 차지했다. 

연구원에서는 잼버리 홍보 부스를 운영할 예정인데, 이는 현재 명동의 K-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에 전시, 홍보 중인 유망 중소기업 화장품들을 체험하게 된다. 

뷰티플레이는 ‘21년 9월 개소 이후 ’23년 6월까지 491개 기업 2,927개 제품 전시했으며, 누적 8만 6274명이 방문했다. 이곳에서는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글로벌 트랜드를 반영한 피부 맞춤형 화장품 체험, 세계 청소년들의 공통 관심사인 K-POP 아이돌 메이크업 시연 및 K-뷰티에 대해 가상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뷰티플레이 메타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이재란 원장은 “우리화장품 주요 수출시장의 수출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이번 행사가 수출시장 다변화 및 장기적 잠재고객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