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닥터리진 S1, ‘스마트 거울형 화장품 공급장치 및 시스템’으로 특허청장상 수상

앱과 디바이스에서 피부 진단 → 32개 레시피 중 최적의 솔루션 제안 → 1:1 맞춤형 컨설팅 등 일체화된 스마트 피부개선 프로세스로 ‘혁신성’ 인정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 ‘닥터리진 S1'의 ㈜퀸덤(대표 김현수 CSO)이 특허청장상을 받으며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11월 1~4일 코엑스C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지식산업대전/발명특허대전’ 시상식에서 ㈜퀸덤은 ‘스마트 거울형 화장품 공급장치 및 시스템’(특허등록번호 10-2496757)으로 수상했다고 밝혔다.    



‘닥터리진 S1’은 ㈜퀸덤이 론칭한 신개념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 및 시스템이다. 앱(app)으로 피부측정 및 진단 AI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의 피부상태 및 문제점을 실시간으로 진단한다. 그 결과는 앱과 뷰티 디바이스의 데이터 정보 호환(IoT)을 통해 동시에 사용자에게 즉각, 시각적으로 제시한다. 

별도로 뷰티 디바이스에서도 스마트 미러 시스템을 통해 피부 측정 및 진단을 실시할 수 있다. 앱 또는 디바이스의 진단 결과는 닥터리진이 독자적으로 보유한 32개의 레시피 중 현재의 피부 개선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4가지 제안한다. 

선택된 4주 피부 개선 프로그램을 거친 후 다시 앱의 피부진단 AI프로그램을 통해 재진단에 따라 다시 새로운 피부 개선 프로그램을 제안받을 수 있다. 사용자는 앱 또는 디바이스를 통해 수시로 피부 개선 정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4주 전후 비교도 가능하다.  

닥터리진 S1 뷰티 디바이스는 실시간 환경 정보(날씨, 온도, 습도)에 따라 최적의 사용량을 제안한다. 이때 사용자는 버튼 없이 디바이스에 손을 갖다 대는 모션인식만으로 체계적이며 순차적으로 계획된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는 편리함과 스마트, 위생적 사용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김현수 대표(CSO)는 “닥터리진 S1은 user 편익을 위한 뷰티 시스템이다. 피부 진단, 솔루션 제안, 피부 개선 프로세스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고객의 피부 데이터를 암호화함으로써 개인정보 보호 및 1;1 컨설팅을 구현하는 신개념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대한민국 발명 특허대전에서 특허청장 수상을 통해 혁신성을 인정받아 기쁘다. 앞으로 닥터리진 S1을 2024년의 핫(hot)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 스마트 뷰티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