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연구원, ‘글로벌 화장품 시장 동향+맞춤형 화장품 개발’ 세미나

12월 7~8일 서울 학여울역 SETEC 컨벤션홀...‘피부-유전체 분석 정보’ 결과 분석도 공유

글로벌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 및 마케팅 전략 분석, 피부-유전체 사업과 맞춤형 화장품 개발‘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열린다.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 ‘글로벌 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 ▲ ‘피부-유전체 사업 결과와 맞춤형 화장품 개발’ 세미나를 이틀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12월 7일(목)에는 ‘글로벌 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이라는 주제로 △ 해외 주요 시장의 동향과 트렌드 정보와 K-뷰티 현황 조사 결과 △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마케팅 조사 사업 결과 △ 연구원의 해외 마케팅 지원 사업 소개 △ 중국, EU, 일본 화장품 규제 현황 정보 △ 미국 화장품 현대화법 현황 및 대응 전략 등을 공유한다. 



12월 8일(금)에는 ‘피부-유전체 사업 결과와 맞춤형 화장품 개발’을 주제로 △ 일본의 제품 개발 가이드라인(개발자 관점) △ 일본의 제품 개발 가이드라인(마케터 관점) △ 피부-유전체 정보제공 플랫폼 소개 △ 인도네시아의 피부 측정, 설문조사, 유전체 분석 결과, 미생물 분석 △ 피부특성 정보은행 소개 및 활용 팁에 대해 발표한다. 



연구원은 “이번 세미나는 수출에 필요한 시장 동향·트렌드 정보부터 주요 국가의 규제 현황과 피부특성·유전체 자료까지 한번에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수출 국가 다변화 전략 수립과 국가별 맞춤형 화장품 개발 등 화장품 업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현장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세미나는 사전 신청자에 한하여 참석이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각 일자별로 선착순 200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세미나 사전 신청은 올코스(http://www.allcos.biz/index.html) 가입 후 교육·세미나에서 신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연구원은 18개국의 피부 측정 결과와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피부특성 정보은행’ 운영하고 있으며, 데이터 분양을 통해 기업의 맞춤형 화장품 개발과 스마트 뷰티 테크 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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