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연구원+경기도, '제2차 화장품 안전성 평가 실무 교육' 개최

4월 26일, 수원 경기바이오센터.... 화장품 안전성 평가 국내 제도 도입 및 중국, 유럽 규제 현황 소개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은 2024년 제2차 화장품 안전성 평가 실무 교육을 4월 26일 경기바이오센터 1층 바이오대회의실(수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제도 도입 및 중국 및 유럽에 대한 규제 동향과 사례, 국내·외 화장품 안전성 관련 이슈 ▲ 화장품 안전성평가 보고서 작성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이정표 실장은 2028년 도입 예정인 한국형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제도와 관련하여 우리 연구원이 준비하고 있는 것과 기업이 준비해야 할 것에 대해서 소개한다. 또한, 최근 중국에서 “독성학적 우려 한계치 (Threshold of Toxicological Concern, 이하 “TTC”)를 활용한 화장품의 안전성 평가 가이드라인“을 발표함에 따라 TTC를 활용한 화장품 안전성평가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연구원 관계자는 “더 많은 기업이 화장품 안전성 평가에 관심을 가지고 글로벌 화장품 안전성 규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여러 지역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경기도에서 도내 기업체에게 지원하는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도 구성되어 있으니, 경기도 소재 화장품 기업이 교육에 참여한다면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교육신청은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의 교육/세미나 탭에서 가능하다.(선착순 100명)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