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구다이글로벌, 색조브랜드 ‘라카’ 인수 ... 조·티·라 포트폴리오 구축

조선미녀-티르티르-라카 등 신흥 트로이카 브랜드로 일본+아시아+북미시장 MZ층 겨냥 사업 전개

조선미녀의 구다이글로벌(대표 천주혁)이 일본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스킨케어의 ‘티르티르’ 인수에 이어 색조제품의 라카코스메틱의 지분 88%를 425억원에 인수했다. 이로써 구다이글로벌은 조선미녀-티르티르-라카의 트로이카 체제를 구축하고 일본·아시아·북미 시장 진출 포석을 강화했다. 

17일 라카코스메틱 이민미 대표는 창립 7년만에 보유지분 전량을 297억원에 구다이글로벌에 매각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라카’ 브랜드 총괄 디렉터로 계속 참여한다. 라카는 2019년 광고 디렉터 출신 이 대표가 한국 최초의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로 론칭했다. 올리브영 입점 후 2020년 일본 큐텐재팬을 통해 진출했으며, ‘프루티 글램 틴트’가 11분기 연속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1위를 하는 등 틴트와 립스틱이 일본 내 K-뷰티 열풍을 선도했다. 

현재 라카는 로프트, 플라자, 앳코스메 등 약 450여개 매장에 입점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다이글로벌은 불과 4년여 만에 일본 시장에서 인기를 모은 ▲ 스킨케어의 ‘티르티르’ ▲ 색조의 ‘라카’라는 쌍두마차를 두 달 만에 M&A하는 기민함을 보였다. 

지난 4월 구다이글로벌은 티르티르의 창업주 이보희 대표의 잔여 지분 전부와 사모펀드 더함파트너스의 경영권 지분을 인수한 바 있다. 이번에 ‘라카’를 인수함에 따라 조선미녀+티르티르+라카 등 인디브랜드 3개를 그룹으로 묶는데 성공했다. 이들 브랜드 모두 최근 일본, 북미시장에서 K-뷰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어 향후 행보에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