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켐(대표 이구연)이 ‘2024년 우수벤처기업’에 선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 벤처기업협회 주관 ‘우수벤처 선정사업’은 비상장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총 6개 (지속성장, 일자리, 글로벌, 연구개발, 스타트업, 지역우수벤처)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와 혁신성을 갖춘 기업을 선정한다.
㈜케이메디켐은 수도권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지방 벤처기업의 참여 확대와 지역벤처 선정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진행된 ‘지역우수벤처 부문’으로 선정되었다. 해당 부문의 경우 지역산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벤처기업을 협회 지회에서 1차 심사 및 추천하여 최종 23개사가 선정되었다.
우수벤처기업으로 선정된 ㈜케이메디켐은 유기합성과 천연물 유효성분 분리 및 정제 기술을 바탕으로 생리활성 물질을 탐색하여 다양한 바이오메디컬 활성소재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및 신약 개발을 목표로 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현재 인지기능 개선 및 화장품 소재와 관련된 다양한 특허를 확보 중이며, 타 기업 및 파트너사와의 MOU를 추진하여 연구개발 수행 및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케이메디켐 이구연 대표는 “우수벤처기업 선정을 통해 자사의 경쟁력과 성장가능성을 입증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