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

식물 세포배양 기술 기반 피부세포 역노화 연구 등 4건 성과발표회 개최

피부기반기술 개발사업단, 23일 킨텍스에서 소재 연구+기술 거래 위한 상담도 진행

피부기반기술 개발사업단(단장 황재성)의 성과 발표회가 4월 23일(수) 일산 KINTEX 제2전시장 7홀 현장세미나실 B에서 CI KOREA 2025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사업단의 성과를 확인하고 소재·기술 거래 활성화를 위해서 마련됐다. 

주요 발표 내용은 ‘필수·고부가가치 기초소재 개발’ 분야에서 도출된 ➊ 식물 세포배양 기술에 기반한 피부세포 역노화 연구 ➋ 천연유래 친수성 보존제 ➌ 막대형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소재 ➍ 금 나노막대 복합체 기반 소재 등이다.



㈜바이오에프디엔씨 모상현 대표는 식물 세포배양 기술을 활용한 피부 역노화 연구를 발표한다. 이 연구는 고기능성 항산화 성분을 피부에 적용하여 유전자 발현을 조절하는 신개념 접근으로 주목받고 있다. 

㈜비제이바이오켐이 개발한 신규 보존제는 기존 보존제 성분을 대체할 수 있는 친수성 소재다. 기존 1,2-알칸다이올 계열을 대체할 수 있는 안전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점이 강점이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Metal-Phenolic Network(MPN) 코팅기술을 적용해 자외선 차단력을 개선하고 활성산소 발생을 억제한 산화아연 소재를 발표한다. 

금오공과대는 금 나노막대 복합체의 광열 특성을 이용한 열 차단 및 항균 응용 기술을 발표한다. 이는 기능성 화장품 소재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발표하는 기업 중 비제이바이오켐과 골든크로우(국립금오공과대학교 연구소 기업)는 사업단 공동 부스(7A101)를 활용하여 전시장에서 개별 상담도 진행한다.

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화장품 기업에는 신제품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유망 소재 정보를 제공하고, 연구자들에게는 최신 연구 흐름과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중소기업의 성장과 기술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R&D 컨설팅, 기술 매칭 지원 등 연구자와 기업 수요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