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블루밍데이터코리아, 빅데이터로 ‘최적 바이어 매칭’ 전략 공개

5월 30일 서울 Coex 3층 E6홀... ‘화장품 수출입시장 동향 및 통관데이터 활용 바이어 찾기’ 세미나 개최

바이어 매칭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최적의 조합’을 찾아낸다. 블루밍데이터코리아가 바이어 분석 및 매칭 확률을 높이는 기법을 세미나에서 공개한다. ‘코스모뷰티 서울 2025’ 전시회 기간 중인 오는 5월 30일 서울 코엑스 3층 E6홀에서 ‘화장품 수출입시장 동향 및 통관 데이터 활용 바이어 찾기’ 세미나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블루밍데이터코리아(대표 김상명)는 데이터 전문가들이 실제 사례와 함께 인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시장 기회를 발견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전략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미나는 ▲ ‘글로벌 화장품 유통 트렌드 및 바이어 네트워크 구축 전략’- 블루밍데이터 헬렌 장 CEO ▲ '전 세계 화장품 바이어 데이터 분석 웹서비스 소개 및 활용 방안- 에디슨 얀(글로벌 이커머스 및 무역 데이터 분석전문가) ▲ 참석자 질의 응답(Q&A) 순으로 진행된다. 

헬렌 장 CEO는 수출입 통관 데이터 기반의 시장 분석과 바이어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플랫폼을 소개한다. 

에디슨 얀은 알리바바, 텐센트 등 글로벌 기업 출신의 핵심 멤버로 구성된 블루밍데이터 실무진 중 한 명으로 세미나에서 수출입 통관데이터를 활용한 시장 인사이트 분석 및 바이어 매칭 솔루션을 발표한다. 각 주제 발표 이후 실시간 질의응답이 진행되며, 1:1 현장 맞춤 상담도 함께 이어갈 예정이다. 

사실 기존 신규 바이어를 찾는 방법은 해외 전시회 참가, 해외 바이어 콜드콜 등인데, 이보다 더 간편하고 높은 확률로 신규 바이어를 발굴할 수 있다는 게 블루밍데이터코리아의 설명이다. 전 세계 화장품 유통사 및 수입상 정보를 DB화하여 한눈에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웹 기반 서비스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다는 취지다. 

세미나는 화장품 업계 관계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150명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블루밍데이터코리아 김상명 대표는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최대 이슈는 수출이지만 누구나 진성 바이어들과 연결되는 것은 아니다”라면서 “블루밍데이터코리아의 플랫폼을 이용하면 주요 기업들의 바이어들을 한 눈에 확인하고, 최적의 바이어들을 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세미나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소개되는 블루밍데이터의 플랫폼 소개로 많은 기업들이 해당 서비스를 통해 최적화된 바이어들과 만나, K-뷰티의 수출 확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블루밍데이터코리아 김상명 대표는 2005년 화장품 수출 전문회사 설립 이후 200여개 한국브랜드와 협약을 체결해 국내 화장품의 해외시장 진출의 첨병 역할을 하는 등 화장품 유통 전문 기업의 수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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