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말레이시아 화장품 시장, SNS 채널 인플루엔서 마케팅 활용해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글로벌코스메틱포커스 8호 말레이시아편 발간...현지 유통 관계자 인터뷰 게재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최근 글로벌코스메틱 포커스 8호 말레이시아편을 출간했다. 포스트 차이나로 주목받는 시장이 말레이시아로 인근 싱가포르+인도네시아를 아우를 수 있어 K-뷰티 진출 유망시장이다.


현재 말레이시아 경제는 지난해 환율 급등으로 인한 침체기에서 벗어나 회복세에 접어들었으며, 화장품시장은 초저가 제품 중심으로 로컬브랜드의 약진이 특징이다.


인플루엔서의 역할이 강해지면서 현지에서 직접 브랜드를 내놓거나 판매를 하는 등 역할이 변하고 있다. 따라서 진출 기업들은 한류 붐에 익숙한 연예인 홍보나 인플루엔서 활용 등으로 소비자들의 즉각적 반응을 이끈다면 프로모션이 어렵지 않다고 전하고 있다.




현지 소비자 트렌드를 살펴보면 스킨케어는 오가닉 및 천연제품을, 메이크업 제품군은 패셔너블한 패키지의 립스틱 및 아이새도우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스킨케어는 천연성분 강조 비건(vegan) 브랜드가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손성민 연구원은 “현지 유통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은 온라인을 통한 화장품 구매율이 높은 편이며 특히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의 SNS 채널의 유력 인플루엔서로부터 제품 정보를 얻는다”며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가 결정되면 바꾸기 쉽지 않기 때문에 현지에 적합한 제품을 준비해 진출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밖에 말레이시아 편에는 △한국기업 진출을 위한 전문가 조언 △말레이시아 유통업체 인터뷰 △클레어스코리아의 현지 진출 사례 △글로벌 화장품시장 이슈 등이 게재됐다. 말레이시아 편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홈페이지-수출정보지원-최신해외시장 트렌드-글로벌코스메틱 포커스에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