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에스디생명공학, 동남아 진출 날개 달았다

인도네시아 AG그룹과 합작투자법인 설립, 동남아 시장 성장 기대

에스디생명공학이 12월 11일 AG그룹 자회사인 ‘피티 오리온 프라타마 센토사’와 합작투자법인 설립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합작투자법인을 통해 AG그룹(Artha Graha Network)의 유통 인프라를 활용, 인도네시아 내수 시장과 아시아 전역 시장 확대 교두보를 확보했다.



AG그룹은 부동산, 금융, 농업, 호텔 등 인도네시아 전 산업에 관여하고 있으며, 인도네사아의 삼성그룹. 피티 오리온 프라타마 센토사(PT ORION PRATAMA SENTOSA)는 AG그룹이 화장품 분야 진출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다.

지난 9월 파트너쉽 계약 체결한 양사는 단 3개월 만에 합작투자법인 설립계약을 체결했다. 양사의 발 빠른 계약 진행으로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동남아 시장 진입도 빠르게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번 합작투자회사는 판매법인이다. 에스디생명공학은 화장품 브랜드를 인도네시아 내 AG그룹 유통 인프라를 활용해 판매할 계획이다. 추후 자체 브랜드 론칭과 인도네시아 현지 제조, 판매가 목표다.

에스디생명공학 관계자는 “이번 합작투자법인 설립으로 인구 규모 세계 5위인 인도네시아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며 “중국을 넘어 아시아 전역에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