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M·ODM

CJ헬스케어 인수전 ‘코 앞’, 치열한 눈치싸움 승자는?

매각 본입찰 이달 9·12일 압축, 인수액 1조원 중후반 관측까지…유일 전략적투자 '한국콜마' 금융·증권가 관심 급증

CJ헬스케어 매각 본입찰이 구정 전에 이뤄질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인수 후보 4개사의 치열한 눈치싸움이 예고됐다. 특히 인수금액 예상치가 종전 1조원 안팎에서 최대 1조원 중후반까지 뛸 것으로 알려져 금융·증권 관계자들의 관심도 뜨겁다. 



최근 투자은행(IB) 관계자에 따르면 “CJ헬스케어 매각주관사 모건스텐리가 설 연휴 전 매각을 위한 본입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인수 후보 4개사는 9일, 12일로 입찰 일정을 예상하고 있다. 

CJ헬스케어 인수 후보 중 주목받는 기업은 한국콜마다. 이미 CJ헬스케어 공개 매각 이전인 3년 전 CJ그룹과 제약부문 인수를 논의한 바 있고, 최종 후보 중 유일한 전략적 인수 기업이기 때문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한국콜마 이미지가 화장품 ODM사로 굳어져 있지만 제약부문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CJ헬스케어를 인수하면 제약부문에서 최소 연 8000억원의 매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콜마는 하나은행, 한국투자증권을 인수금융 회사로 선정해 안정적인 인수 자금도  확보한 상태다. 한앤컴퍼니는 NH투자증권을, 미국계 칼라일과 영국계 CVC캐피탈파트너스는 각각 우리은행&미래에셋대우, 국민은행&삼성증권을 선정했다.

한편, CJ헬스케어는 8일 질병관리본부와 22억원 규모의 ‘수족구병 백신후보주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수족구병은 엔터로바이러스 감염으로 영유아들에게 주로 발병한다. 현재 국내 상용화된 예방백신 및 치료제는 없다. 

따라서 이번 계약은 수족구병 백신의 국산화와 백신주권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백신 개발 성공 시 국내 제약산업의 활성화도 예상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