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국내 마스크팩, 글로벌 어워드 싹쓸이 ‘쾌거’

‘제이준’ 2018 티몰 뷰티 어워드 2개 부문 석권, ‘리더스’ 태국 왓슨스 3년 연속 판매 1위 기염

제이준코스메틱과 리더스코스메틱 등 국내 마스크팩 기업이 해외 수상에서 좋은 성적을 받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받고 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중국 티몰 뷰티 브랜드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4일 중국 상해에서 열린 ‘2018 티몰 뷰티 어워드(TMALL BEAUTY AWARDS)에서 ‘글로벌 보그 브랜드(Global Vogue Brand)상’과 ‘베스트 마스크팩 상’을 수상했다.



제이준에 따르면 지난해 티몰 어워드에서도 ‘최고의 신제품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도 랑콤, 맥, 로레알 등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2개 부문에서 상을 거머쥐었다. 특히 자사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인텐시브 샤이닝 마스크’는 마스크팩 부문에서 국내제품 중 유일하게 선정되면서 글로벌 대표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제이준코스메틱 관계자는 “중국의 대표 온라인 쇼핑 채널인 티몰에서 연이은 수상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마스크팩의 경우 유명 브랜드를 제치고 최고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세계 최고의 제품력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리더스코스메틱도 태국 왓슨스(Watsons)가 선정하는 ‘Health Wellness Beauty Awards 2018(HWB Awards)’ Best Selling Sheet Mask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HWB Awards는 분야별로 지난 한 해 소비자에게 사랑 받은 상품과 브랜드를 엄선해 시상한다. 

리더스에 따르면 태국 왓슨스에서 동일 브랜드가 3년 연속 같은 부문에서 수상한 것은 23년 만에 처음이다. 리더스코스메틱 관계자는 “이 결과는 자사의 한결같은 브랜드 가치관과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 때문”이라고 밝혔다.

리더스코스메틱의 태국 진출 성공은 리더스피부과와 협업이 주효했다. 



현지 시장 특성을 파악하고 제품 개발을 진행해 태국 소비자에게 꼭 맞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피부과 안정성 테스트를 진행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신뢰를 주는 점도 인기의 한 요인이다. 올해 수상한 ‘리더스 클리닉 리제너레이션 마스크’는 달팽이 점액 성분이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주름개선 기능이 인기다.

리더스코스메틱 관계자는 “태국 왓슨스 론칭 이래 최초로 3년 연속 마스크팩 판매 부문 1위라는 성과를 거두게 되어 영광”이라며 “2018년에는 태국 등 동남아 지역에 리더스 베이스 메이크업, 크림, 클렌징 폼 등 약 30종의 현지화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기초 및 베이스 메이크업 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