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로레알, AR 뷰티 앱 ‘모디페이스’ 전격 인수

로레알‧에스티로더‧세포라 등 글로벌 화장품 기업과 협업 ‘모디페이스’ AR 뷰티 앱 확산 성공적 평가, 브랜드 디지털 서비스 설계 및 개발 주력, 로레알 고객과 직접 소통 채널 확보 큰 의미

글로벌 화장품 1위 기업 로레알이 AR 뷰티 앱 ‘모디페이스’를 16일(현지시간) 인수했다. 로레알은 사용자가 메이크업 및 헤어스타일을 시각화하기 위한 모디페이스의 수많은 특허를 소유하게 됐다. 그러나 정확한 인수금액은 밝히지 않았다.



이번 인수된 모디페이스는 로레알 그룹 브랜드를 위한 디지털 서비스의 설계 및 개발에 주력한다. 또 기존 글로벌 화장품 기업과의 협업도 이어간다.

이미 모디페이스는 에스티로더와 세포라 등 글로벌 화장품 기업과 손잡고 AR 뷰티 앱을 출시했다. 또 로레알과도 협업해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셀프카메라 색상을 시험할 수 있는 앱을 제작‧배포했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모디페이스 인수는 AR 기술 획득 외에도 소비자와의 실질적인 접점을 로레알이 찾게 됐다”며 “로레알이라는 거대 브랜드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채널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뷰티업계에서 널리 사용되는 AR(증강현실)과 AI(인공지능) 관련 모디페이스의 기술력은 뛰어나다는 평이다. 본사는 캐나다 토론토에 있고 30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70명 이상의 개발자‧연구원의 풍부한 인적자원이 강점이다. 소프트웨어를 이용 얼굴의 특징과 색상에 따라 가상의 메이크업, 피부진단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AR은 뷰티 산업에 있어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중국 AR 뷰티 앱 업체 ‘메이투’의 기업가치는 수십억달러로 껑충 뛰었고 시세이도는 미국 뷰티 스타트업 ‘메치코’를 작년 1월 인수했다. 메치코는 고객이 찍은 사진을 베이스로 맞춤형 화장품을 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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