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

전 세계 유일 ‘이재만’ 화각장인 콜라보 ‘후 환유 국빈세트’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109호이자 전 세계 유일의 이재만 화각장인, LG생활건강 ‘후 환유’ 라인에서 영감 얻어 6개월간 완성한 ‘화각함’으로 궁중예술의 극치 선사

LG생활건강이 궁중예술의 극치이자 찬란한 아름다움을 담은 ‘후 환유 국빈세트’를 선보인다. ‘후 환유 국빈세트’는 화각공예의 아름다움을 담아 전 세계에 한국의 미를 전하기 위한 ‘후’의 시그니처 작품이다.



화각공예는 소뿔을 얇게 펴 여러 색의 무늬를 새겨 넣는 우리나라 고유의 공예다. 재료가 귀하고 공정도 까다로워 예로부터 왕실의 애장품에 이용됐다.

특히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109호이자 전 세계 유일의 ‘이재만’ 화각장인이 직접 화각함을 제작했다. ‘후’의 최고 프리미엄 라인 ‘환유’에서 영감을 얻어 무려 6개월간 36단계의 공정을 거쳐 하나의 예술 작품이다. 높은 품격을 전하는 명작으로 승격시켰다는 평이다.

레드, 옐로우, 그린 세 가지 컬러로 단 세 개만 제작했고 십장생도를 담아 건강과 장수의 의미를 더했다. 또 화각함 안에는 환유보액, 환유고, 환유진액, 환유동안고까지 후 ‘환유’라인의 4개 제품을 모두 담았다.

LG생활건강은 이달 초 경복궁 궁중문화캠페인에서 ‘후 환유 국빈세트’를 전시한 데 이어 이달 중순께 예정된 부산 국립국악원 해금예찬 행사를 비롯해 향후 ‘후’의 국내외 행사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궁중화장품 브랜드로서 ‘후’의 이미지를 높이고 동시에 한국 궁중예술의 미(美)를 전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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