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홍동석 대표 “잇츠한불 중국 현지 마케팅 하반기 본격화”

5월 현재 매닝스 38개, 올리브영 10개 입점 완료, 6월부터 사사 54개 순차적 입점 및 세포라, 왓슨스 하반기 공략 가속

잇츠한불(대표 홍동석)이 올해 하반기부터 상해지역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및 세포라, 왓슨스 등 드럭스토어 입점을 통해 중국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

잇츠한불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후저우 공장 가동을 통해 잇츠스킨의 ‘달팽이 크림’ 등 80여 종의 잇츠스킨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가동률 방어를 위해 중국 로컬법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현지 OEM ODM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며 “올해 하반기 오프라인 유통망 입점과 더불어 잇츠스킨 제품의 생산 비중도 크게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잇츠한불은 올해 9월 상해지역에 플래그쉽 스토어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중장기적으로 10여 개 수준까지 직영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대리상 매장도 올해 9월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해 중장기적으로 100여 개까지 확장한다.

잇츠한불은 중국 매출의 주력 채널을 멀티숍으로 삼았다. 이달 초 중국 드럭스토어 ‘매닝스’ 38개 매장에 입점했다. 6월부터는 사사(SASA) 54개 매장의 입점을 순차적으로 완료할 예정이다. 이미 중국 내 10개 올리브영 입점은 마친 상태다. 세포라 및 왓슨스 등 타 대형 오프라인 유통망은 올해 하반기부터 적극 공략한다.

잇츠한불 관계자는 “주력 채널인 오프라인 유통 이외에도 티몰, VIP, 징동 등 온라인 유통망 입점은 이미 완료했고 현지 생산 제품의 판매가 순조롭게 이어지고 있다”며 “향후 홈쇼핑 등 신규 채널 확장도 준비 중이다”고 했다.



잇츠한불 홍동석 대표는 “올해 하반기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과 더불어 그동안 사드 여파로 중단되었던 왕홍 프로모션 등 중국 현지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 당사의 시그니처 제품인 ‘달팽이 크림’ 등 주력제품을 리뉴얼할 예정이다. 패키징 다변화 등 ‘메이드 인 차이나’ 제품에 대한 특별한 아이덴티티를 부여하는 것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잇츠한불은 작년 6월 말 중국 후저우 공장을 완공 후 8월 준공허가 및 10월 생산허가 취득을 통해 잇츠스킨의 시그니처 제품인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일명 달팽이 크림)’ 및 ‘파워10 포뮬라 이펙터’ 등의 현지 생산과 유통이 현실화됐다. 상해 판매법인을 통해서 현지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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