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

SD생명공학, ICID 8건 신규 원료 등재

자체 R&D센터 개발 기술로 효능 입증한 신규 원료, 향후 ICID 등재 원료 중심 제품 라인 확장 예정

에스디생명공학(대표 박설웅)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총 8건의 신규 원료를 등재했다.

11일 SD생명공학에 따르면 ICID에 등재된 8건의 원료는 자체 R&D 기술을 바탕으로 효능을 입증한 신규 원료다. 향후 등재된 원료를 중심으로 제품 라인을 확장할 예정이다. 



특히 홍삼 ‘시너지 아이크림(Red Ginseng Synergy Eye Cream, 爱神菲红参活力眼霜)’은 알파-게스트로딘(Alpha-Gastrodin)이 주요 효능 물질로 사용됐다. 알파-게스트로딘은 SD생명공학이 천마로부터 효소처리해 개발한 새로운 항노화 물질이다.  

작년 SD생명공학의 R&D센터는 화장품 관련 11건 특허 출원 및 2건의 특허 등록을 마쳤다. 올해 추가적으로 6건의 특허 등록 성과를 이뤘다. 에스디생명공학의 특허 출원 및 등록은 국내외 포함 총 49건이 됐다.

지난 1월과 2월에는 ‘클로로겐산, 미르센 또는 이들의 혼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피부 상태 개선용 조성물’과 ‘피부각질 제거용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피부각질 제거용 패치’에 대해 특허 등록을 받았다.

3월에는 '식물 복합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천연 방부제 조성물', 4월 '효소 처리된 싸주아리 쑥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피부 상태 개선용 조성물', 5월 '미르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피부 주름 예방 또는 개선용 조성물’과 '클로로겐산 및 루틴 화합물의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피부 주름 예방 또는 개선용 조성물’도 등록을 받았으며 특허관련 연구를 지속 진행하고 있다.

특허 출원 및 등록 외에도 중국위생허가(CFDA) 80건과 유럽화장품인증(CPNP) 36건 등의 좋은 결과를 얻었다.

에스디생명공학은 자체 R&D센터를 통해 과학적 솔루션을 제시하며 우수한 품질선보이고 있다. 2016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정하는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K-BrainPower)’에 선정, 연구실적 및 독자적인 기술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에스디생명공학 관계자는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 끝에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등재되는 성과를 이뤘다”며 “앞으로 다양한 핵심소재 연구를 통해 자사만의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