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투명한 생각’ 소비자가 선정한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

17일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시상식 수상 브랜드 27개 포함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토털케어 멀티브랜드 ‘투명한 생각’의 주방세제가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18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17일 오전 한국야쿠르트 본사 대강당에서 개최한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시상식에서 ‘2018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뽑혔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전문가의 자문을 얻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환경개선 효과가 우수하면서 소비자가 좋아하는 상품이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소비자가 좋아할 만한 녹색상품을 찾아 추천하고 나아가 녹색상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독려해 녹색상품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게 목적이다.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2008년부터 매년 선정해왔다.
 
이번 시상식에서 총 27개의 친환경상품과 서비스상품이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이 중 투명한 생각 주방세제는 △환경성 우수한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만 사용 → 생분해도 99.9% △제조 시 에너지 절약 효과적인 저온 공정 활용 △녹색설계 프로세스 구축 등 제품의 환경 개선 효과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투명한 생각’은 애경산업의 주방세제 브랜드 ‘트리오’에서 2016년 50돌 기념 제품으로 선보인 ‘트리오 투명한 생각’이 시작이다. 트리오의 제품명에서 토털 케어 멀티브랜드로의 재탄생을 찾을 수 있다. 주방세제는 물론 액체세제, 분말세제, 샴푸, 바디워시 등 총 9종을 출시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2010년 스마트그린 경영을 선포한 이래 마케팅, 연구개발, 디자인 등 통합적 의사결정으로 녹색경영을 전사적으로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소비자를 위한 제품 개발에 힘써 녹색상품 시장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