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조남권 원장, ”해외 시장개척단 예산 확대 지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조남권 원장 취임 기자간담회...중소기업 활성화에 복지전문가 역량 보탤 것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조남권 원장은 17일 장업지 기자간담회를 갖고, 화장품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겠다고 밝혔다.


조남권 원장은 지난 8월 1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원장으로 취임했다. 보건복지부에서 복지업무를 30년간 담당한 복지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조 원장은 “복지 정책은 가난한 사람을 돕고 일반 국민들에게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사회복지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화장품산업도 중소기업의 활성화를 북돋워주는 측면에서 복지와 똑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R&D 외에 시장개척단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만큼 수출활성화 방안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있다”고 조 원장은 언급했다.


배석한 박상훈 기획정보실장은 “조남권 원장님이 취임하자마자 해외시장개척단 사업에 관심을 보여 관련 예산을 늘리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중국시장개척단 사업은 2017년 6월 산둥성 칭다오를 시작으로 청두, 난징까지 3회 진행됐으며, 누적 현장 계약액 53.6억원, 누적 상담액 378.8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시장개척단 사업이 성과를 보임에 따라 관련 부처에서도 예산 확대에 호의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제4기 중국 위해(威海) 시장개척단이 8월 28일~31일 17개 기업이 참가해 현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 워크숍은 8월 20일 오후에 실시한다고 연구원 측은 밝혔다.


3기 난징 해외시장개척단사업은 ▲수출상담회 개최 ▲난징종합보세구역 방문 ▲크로스보더 관련 중국시장 진출 간담회 ▲현지 바이어와 1:1 매칭 등의 순서로 진행된 바 있다.


조남권 원장이 취임 벽두부터 화장품 중소기업의 수출활성화에 관심을 보임에 따라 업계도 크게 환영하는 분위기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