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올 닥터스오더, 유럽에 기능성 화장품으로 판매

닥터스오더 시너지 부스터&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CPNP 획득, 기능성 화장품 포함 안전성보고서 획득으로 라벨에 관련 문구 추가 가능 및 홍보 효과 기대

자올의 탈모&두피 케어 브랜드 ‘자올 닥터스오더’가 기능성 화장품으로 EU 화장품 안전성 평가위원회(SCCS)의 안전성보고서(CPSR) 획득하고 최종적으로 CPNP 등록을 마쳤다. CPNP는 유럽 시장 판매를 위한 필수 인증으로 CPSR을 인정받아야 등록할 수 있다.



EU에서 화장품을 유통·판매하려면 해당 국가별로 라벨을 제작해야 한다. 이때 기능성 화장품을 강조하기 위해 라벨에 기재하려면 안전성보고서에 기능성 화장품을 입증하는 자료를 포함해야 한다. 

EU는 유럽에서 유통·판매되는 화장품에 대해 안전성보고서를 의무화한다. 동물실험 원료 사용 금지, 성분별 MSDS 요청 등 매우 까다로운 인증 절차를 통해 유럽 내 유통되는 화장품의 성분과 원료를 관리·통제한다. 특히 CPNP는 EU 미가입 유럽 국가에서도 해당 인증을 인정할 정도로 철저한 검증 절차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올 측은 주력 제품들의 CPNP 인증 및 기능성 화장품 라벨 기입이 유럽 화장품 시장 진출 성공에 중요한 포석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에 CPNP에 등록된 제품은 자올 닥터스오더 시너지 부스터와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의 총 2개 품목이다. 

자올 닥터스오더는 ‘리셋 스칼프 루틴’을 제안하며 씻어내는 샴푸에만 집중됐던 탈모 시장에 두피 관리용 기능성 화장품을 선보였다. 론칭 2년 만에 △두바이 시트러스 TV 홈쇼핑 진출 △글로벌 유통사 ‘아폴로’와 아시아 4개국 수주 계약 △덴마크 유통사 ‘뉴헬스’와 3년 간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품질을 인정받았다. 

민경선 자올 대표는 “이번 유럽 인증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은 물론 화장품의 본고장 유럽에서도 브랜드의 입지를 넓히기 위한 계획을 실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NCNEWS=차성준 기자 csj@cnc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