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M·ODM

유씨엘, 고타(Gotha)와 제휴, 색조메이크업 진출

프리미엄 메이크업 제품 개발 및 국내 생산 공급 독점 계약...29일 첫 컬렉션 선보일 계획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 유씨엘이 프리미엄 이탈리아 화장품제조사 ‘고타(Gotha Cosmetics)’와 메이크업 제품 개발 및 국내 생산 공급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고타는 글로벌 브랜드로 에스티로더, 맥, 톰포드, 클리니크, 시세이도 등 다수 브랜드에 색조를 공급하는 화장품기업이다.



유씨엘은 이번 계약을 통해 고타의 혁신 노하우와 트렌디 제형을 접목한 프리미엄 색조 화장품을 국내기업에 공급할 계획이다. 주요 제품은 컨실러, 프라이머, 파운데이션 등의 베이스 메이크업과 립스틱, 립글로스, 립틴트, 리퀴드 섀도우 등 포인트 메이크업을 위한 색조 화장품까지 다양하다.


이지원 대표는 “고타와의 계약은 38년 역사의 유씨엘이 메이크업 시장에 재진입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인천과 제주 공장을 중심으로 바이오 및 기능성 화장품, 헤어&바디케어, 자연주의 스킨케어에 이어 프리미엄 색조 시장 진입으로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씨엘과 고타는 오는 29일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호텔에서 국내 화장품기업 관계자를 초청해, ‘2019 색조 화장품 트렌드 및 신제형 ’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유씨엘과 고타의 첫 컬렉션을 소개할 예정이어서 업계의 관심이 높다.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