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첫날만 50억원 미샤 ‘블랙프라이데이’, 지갑 열었다

에이블씨엔씨, 19~25일 ‘미샤’ 1+1 파격 행사 성공, 2018년 신제품 및 스테디셀러 효자 품목 등극, 19일 온라인 7만 건+매장 9만 건 주문 쇄도

미샤의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가 소비자를 제대로 저격했다. 19일부터 7일간 진행 중인 ‘블랙프라이데이 1+1’ 행사 첫날 매출은 50억원을 돌파, 닫혀있던 소비자 지갑을 열었다.



21일 에이블씨엔씨에 따르면 이날 하루 동안 온라인에서 미샤 제품을 주문한 주문 건수는 7만 건에 달했다. 미샤의 자체 뷰티포털인 ‘뷰티넷’과 G마켓, 11번가, 옥션 등 온라인 제휴몰의 판매 합산 수치다. 오프라인 매장 구매 건수도 9만 건에 육박했다. 특히 ‘미샤’는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서 줄곧 상위권을 유지했다.

미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에서 올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고 설명했다. 2018년 F/W 신제품으로 선보인 ‘글로우 스킨밤’은 19일 하루 동안 총 4000여 개가 팔렸다. ‘깐달걀 피부’라는 신조어와 함께 뷰티 크리에이터들에게 호평 받은 제품이다.

또 상반기 미샤의 주력 제품으로 출시된 ‘미샤 비폴렌 엠풀러’는 1만2000개, 이탈프리즘 섀도우는 5만여 개가 팔려나갔다. 

한편 미샤 전통의 스테디셀러도 한몫했다. 6년간 고객에게 사랑받아온 ‘보랏빛 앰플’과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각각 1만6000여 개, 1만5000여 개 주문됐다.   

에이블씨엔씨 유효영 마케팅 전무는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에서는 올해 출시한 여러 신제품의 판매 두각으로 첫날 50억1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며 “특히 20대 소비자들의 유입이 두드러지고 있어 행사 이후의 지속적인 실적 개선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미샤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25일까지만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약 1400여 가지 제품이 1+1으로 증정된다. 일부 신제품과 한정판은 20~30% 할인된다.

CNCNEWS=차성준 기자 csj@cnc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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