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한국콜마, 에스테틱 디바이스 영업 진출 선언

11월 23일 한국콜마-메딕콘 MOU 체결, 내년 4월부터 피부과·성형외과 대상 에스테틱 디바이스 영업 돌입

ODM·OEM 전문 기업 한국콜마가 피부과·성형외과를 대상으로 에스테틱 디바이스 영업에 나선다. 한국콜마의 디바이스 사업 진출은 이번이 첫 시도임에도 T/F팀까지 꾸리며 내년 4월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을 준비 중이다. 가장 큰 이유는 한국 콜마 제약 부문을 향한 병원의 두터운 신뢰에 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피부과와 성형외과를 중심으로 한국콜마의 처방에 대한 제약부문 신뢰가 매우 높다"며 "두터운 신뢰를 기반으로 에스테틱 디바이스 분야의 진출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콜마는 의료·피부미용 기구 전문 제조업체 메딕콘과 업무 제휴를 11월 23일 체결했다. 메딕콘은 기기 개발과 공급을, 한국콜마는 병의원 및 에스테틱숍 영업 및 판매를 담당하기로 협의했다. 

메딕콘이 개발한 기기는 HIFU(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고강도집속초음파) 기술이 적용됐다. 강한 초음파를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탄력을 증가시키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킨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칼이나 바늘을 사용하지 않고도 즉각적인 리프팅·타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피부과&성형외과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게 한국콜마 측 설명이다.

메딕콘의 기기는 기존 HIFU 기기에 비해 크기가 작고 무선으로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전력 소모가 낮아 모터 구동으로 인한 발열이 없고 사용 가능 시간도 늘어났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에스테틱 디바이스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NBI(News Business Incubation)팀을 구성할 계획”이라며 “전문 영업조직을 마련해 내년 4월부터 영업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CNCNEWS=차성준 기자 csj@cnc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