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토니모리, ‘위기관리와 도전’으로 2019년 극복한다

유통다각화 및 브랜딩 강화로 예기치 못한 위기 상황 대처 역량 향상, 차세대 기술 개발 통한 고부가가치 미래 산업 진출, 우수한 제품 선보일 것

토니모리가 2019년 경영방침을 ‘위기관리와 도전’으로 내세우며 신 유통채널 다각화를 준비한다. 이를 위한 4가지 핵심 키워드는 △유통다각화 및 브랜딩 강화 △히트상품개발 △고부가가치사업 확대 △파트너와의 소통강화다.



토니모리는 유통다각화와 브랜딩 강화를 통해 2019년 홈쇼핑 시장과 그 외 유통 채널을 점차 확장할 계획이다. ‘홍대 앞 거리’에 토니모리 ‘스트리트 컬처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준비 중이다. 로드숍에만 의존하기보다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확보해 위기 상황 대처 역량을 높이기 위한 토니모리의 올해 경영방침이 고스란히 반영돼있다. 

아울러 자회사 에이투젠의 차세대 기술 개발을 통한 고부가가치 미래 산업에도 활발히 진출한다. 에이투젠은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바이오벤처 기업으로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활용 기술 개발 및 관련 특허 등록에 성공했다. 이를 기반으로 토니모리는 보다 우수하고 신뢰성 있는 제품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년 진행해온 가맹점주 세미나는 올해 11주년을 기점으로 토니모리만의 문화로 정착했다. 최근 이슈로 떠오른 ‘가맹점주, 파트너사와의 공생 갈등’ 문제를 효과적으로 풀어나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토니모리는 기대한다.

현재 토니모리는 중·장기 비전인 ‘2025년 코스메틱 TOP3’를 목표로 멀티브랜드 육성 및 카테고리 No.1 전략을 진행 중이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유수 뷰티 어워드 수상 등 입증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타깃 및 제품 특징에 맞는 다양한 라인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토니모리는 별도 재무제표 매출 기준 지난 공시를 통해 등록한 2018년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2017년 3분기 대비 16.2%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CNCNEWS=차성준 기자 csj@cncnews.co.kr

관련태그

토니모리  2019년  경영방침  위기관리와 도전  화장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