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22일 아마존 활용 '수출활성화 지원 세미나' 개최

2월 22일,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중앙회 DMDC타워...아마존 입점 상담 & 2019 중국 법규 변화 등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오는 2월 22일 ‘제6회 화장품 수출 활성화 지원 세미나’를 중소기업중앙회 DMC타워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연구원은 “지난해부터 제공해오던 주요국 이커머스(e-commerce)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관련 채널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기업들의 입점을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하였다”고 밝혔다.


1부에서는 최근 중국 시장 규제 변화에 대해 ‘중국 화장품 정책 방향과 2019 규정 변화’를 주제로 CCIC 김주연 차장이 발표를 진행한다. 2부는 ‘미국 온라인 시장 진출 방법(Amazon)’을 주제로 △ 전략과 비용 △아마존 화장품 트렌드와 기회 △미국 온라인 마케팅 전략과 사례 등이 발표된다. 이어 아마존 입점 관련 개별 상담 및 Q&A도 진행한다.


조남권 원장은 “글로벌 온라인 화장품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우리나라 중소브랜드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올해는 플랫폼 기업과 직접 연계해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시장진출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세미나 참석을 희망하는 화장품 관련 산·학·연 관계자는 올코스[(www.allcos.biz) → 교육/세미나]를 통해 선착순 신청을 하면 된다.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