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한국콜마, 중소기업 신입사원 대상 상생 나눔 교육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 통해 ‘인재육성’ 철학+업무 스킬+리더십 등 전수

한국콜마는 월드클래스300 협회 산하 중소·중견기업의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콜마의 교육 프로그램은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 기업 임직원에게 한국콜마의 30년 인재육성 철학을 공유하고, 협력사 간 상생과 협력을 도모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입사 2년 미만인 신입입문 과정으로 직무에 필요한 역할인식과 관계적 스킬, 자세함양 등 맞춤형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강사로는 한국콜마의 성장과정을 직접 겪은 사내 임원들이 맡아 생생한 현장 경험을 들려줌으로써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상생드림 아카데미는 “서로에게 부족한 것을 채워 양쪽을 구제한다는 겸제(兼濟)의 정신으로 서로 가르치고 배우며 철학을 공유한다”는 한국콜마의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기획됐다.


교육생들은 3박 4일간 합숙하며, ‘인생과 직업’, ‘일과 꿈’, ‘Smart 업무보고’, ‘직장인 real talk', 등 열린 교육으로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인근 유적지인 영릉을 탐방하며 역사와 문화 체험도 진행했다.


윤동한 회장은 ‘회사는 사람이 머무는 곳’이라는 특강에서 “작은 회사에 있다고 꿈이 작은 것이 아닌만큼 꿈을 에너지 삼아 어디에 있든 큰사람이 되는 희망을 가져야 한다”고 격려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