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2020 중국 사정은? 수출사관학교 3기생 모집

오는 11월 21일 개강...현직 중국사업·전문가의 ‘실전장사 노하우’ 전수 및 중국네트워크 형성에 도움


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회장 박진영, 이하 화수협)이 주관하는 중국수출사관학교가 3기생을 모집한다. 오는 11월 21일 개강하며, 실전강의 12강이 진행될 예정. 특히 이번 3기는 급변하는 중국 사정을 청취하고, 2020년 맞춤형 ‘실전 장사’ 프로그램을 강의한다.


중국수출사관학교 박영만 소장은 “2019년 1~9월 중국 화장품 소매액은 12.8% 성장 중이다. 대형·소형·수입·한국 브랜드별 동향을 점검, 최신 트렌드를 소개한다. 또 중국 유통채널 3.0시대에는 ‘폐쇄형 유입량’이 중요해졌다. 한 번의 구매가 아닌 여러 번의 구매를 발생시킬 수 있는 ‘클로즈드 루트’는 개방형 유입량과의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강의한다. 2020년, 중국 사정 변화에 맞춘 동향과 대비책 마련에 영감을 불어넣어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3기 프로그램의 특징은 중국 현지사업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의 현장 중심 강의다. ▲중국 뷰티시장 트렌드와 창업 실무 ▲무역 및 인증 실무 ▲중국 마케팅의 전략적 접근(오프라인+온라인) ▲중국 유통실무 등 기업 운영 경험과 현장 사례 위주로 강의가 이뤄진다.


총 실전강의 12강 및 조찬 네트워킹 12회, 전문가 Q&A로 '중국 비즈니스 성공 로드'를 엿볼 수 있다.


중국수출사관학교 1기 졸업생이자 (주)엠티엠코 온윤성 대표는 “중국수출사관학교의 장점은 전문가 네트워크의 일원으로 참가해, 강의 내용을 현장에서 체험하고, 언제 어디서든 현직 전문가와 Q&A가 가능하다는 점“이라며 ”향후 비즈니스 경험을 공유하고, 협업 파트너로서 3기생과의 만남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 : http://naver.me/Gx97nLiB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