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코스앤코비나, 호치민 ‘K-뷰티 전도사’로 앞장

VIETNAM EXPO 2019에서 현지 인플루언서와 ‘서울메이드’ 스트리밍라이브 방송 진행
현지 매장+홈쇼핑방송+공동구매 플랫폼 구축+현지 연예인 MCN 활용 등 온•오프 믹스 마케팅 기반 구축

호치민의 K-뷰티 전문매장인 C#shop을 운영중인 코스앤코비나 (대표 조안나)가 베트남 최대규모 박람회에서 현지 인플루언서와 현장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SBA 서울산업진흥원의 신규 브랜드 ‘서울메이드(SEOUL MADE)’ 론칭을 진행, 호평을 받았다.


지난 12월 4일~7일간 열린 제 17회 베트남 국제박람회에는 SBA서울산업진흥원이 참가 독자 파빌리온을 구성해 ‘서울메이드’ 20개사 제품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코스앤코비나는 지난 1년여 진행했던 스트리밍 방송 경험을 바탕으로 현지 인플루언서와 함께 제품을 소개, 시청자들로부터 열띤 반응을 이끌어냈다. 현장 라이브 스트리밍방송은 페이스북라이브 와 베트남 전자상거래 플랫폼 센도(Sendo)의 센라이브(Sen Live)로 송출됐다.


조안나 대표는 “3일간 진행된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현지 여성에게 K-뷰티 제품과 기초 화장법 및 메이크업을 소개했다”며 “최초로 베트남 인플루언서 페이스북 방송과 이커머스 플랫폼 센도와의 협업을 통하여, 제품 홍보및  매출과 연계시켜 매출 발생을 유도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코스앤코비나는 베트남 진출 1년여 만에 C#Shop 2호점 오픈, CJ홈쇼핑 방송, VTV현대홈쇼핑 방송, 공동구매 플랫폼 그룹바이 오픈, 자체 베트남 쇼핑몰 운영, 베트남 현지 마케팅미디어사와의 MOU 등 발빠른 행보로 K-뷰티의 전도사로 활동 중이다.


최근에는 SBS 런닝맨의 베트남 방영 시기와 맞춰 C#shop 매장 내에서 PPL 제품 쇼룸을 만들고 매장 체험을 유도해 현지 여성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또 C#shop 매장에서 베트남 연예인을 MCN으로 활용, 유튜브 방송을 통해 한국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올해 호치민시에서 열린 제17회 베트남 국제무역박람회는 베트남과 외국기업 간 투자 및 무역촉진을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한편, 코스앤코비나는 최근 코트라 베트남 현지 무역관의 정식 협력 기관으로 선정, K-뷰티 전도사로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