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비레디, '세이브 더 히어로즈' 소방대원 감사 캠페인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함께 소방관 정신건강 증진사업 지원...비레디 판매수익 5% 기부

'Be ready'란 “마음 단단히 먹어라”, “용의가 되어 있다”, “준비가 되어 있다”라는 뜻. 언제 어디든 달려가는 소방대원의 모습을 연상케 한다. 마침 12월 10일 독도 해상 헬기 추락사고로 순직한 소방대원의 희생에 국민들의 애도 물결이 이어진다는 보도가 있었다. 희생이 따르는 소방대원의 노고에 감사하고, 응원의 소리가 드높다.

 

아모레퍼시픽 Z세대 남성 메이크업 전문브랜드 비레디(BeREADY)는 같은 날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함께 소방관의 정신건강 증진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비레디 관계자는 “소방동우회와 업무협약은 비레디의 ‘세이브 더 히어로즈(Save the Heroes)’ 첫 번째 캠페인이다. 우리사회를 위해 희생하는 영웅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겪는 어려움을 돕고자 기획했다”고 소개했다.

 

소방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15년~2019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위험군으로 판정받은 소방관이 1만 명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재난, 화재현장 등 참혹한 상황을 수시로 경험하고 장기간 교대로 근무하며 유병률도 일반인 대비 10배가량 높은 수치를 보였다.

 

PTSD 판정을 받은 소방관의 수와 비율은 꾸준히 늘어나는 반면 이를 예방하기 위한 스트레스 회복력 강화 프로그램 사업 예산은 2018년 9억 3000만원에서 올해 7억원으로 오히려 줄었다.

 

비레디는 이처럼 정신건강 위험군에 놓인 소방관을 위해 전제품 1년(2019년 9월~2020년 9월) 누적수익의 5%를 적립해 2020년 11월 9일 소방의날 기부 예정이다. 기부금 전액은 소방관의 정신건강관리기기 도입에 쓰인다.

 

아모레퍼시픽의 비레디는 어려움을 겪는 우리사회 영웅들을 찾아 ‘세이브 더 히어로즈’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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