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신간]‘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교재 출간

성신여대 뷰티융합학과 김주덕 교수 등 6명의 교수진 집필
식약처 출제기준 따른 ‘모의고사 문제’ 수록...과목별 핵심이론+요점정리+예상문제로 구성

화장품산업 종사자라면 꼭 읽어봐야 할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교재가 출간됐다. 성신여대 뷰티융합대학원 김주덕 교수를 비롯한 6명의 교수가 전공분야별로 공동 집필했다.


주 저자인 김주덕 교수는 화장품연구소 연구원을 거쳐 대학교수로서 보건복지부와 식약처의 화장품산업 관련 다양한 자문 역할을 맡는 등 30여 년의 경력을 쌓은 업계 전문가다.


이밖에 지홍근, 한지수, 조선영, 김진미, 박초희 등 저자들은 일선 회사 경험과 강단, 한국화장품미용학회에서 활동 중인 교수진들이다.  


저자들은 머리말에서 “화장품학을 공부하는 학생들, 그리고 전문적이고 난해한 용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화장품 업계 관련자에게 꼭 필요한 자료가 될 것”이라며, 발간 취지를 밝혔다. 현역 교수진이 직접 집필한 맞춤형화장품 교재로는 최초 발간이다.


때마침 2월 22일 실시되는 시험일이 촉박한 가운데 식약처 출제기준에 따른 핵심이론+예상문제를 수록, 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의 갈증을 풀 수 있게 됐다.


이 책은 △제1장 화장품법의 이해 △제2장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제3장 유통 화장품 안전관리 △제4장 맞춤형화장품 이해 등 과목별로 핵심이론 및 요점정리로 총정리해, 수험생의 이해도를 높였다.


부록에는 꼭 숙지해야 할 화장품 법령과 금지화장품 원료,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에 대한 국가자격증 예상문제를 수록, 실전 감각을 키우도록 했다. 이 책은 한국화장품미용학회 추천도서다.


맞춤형화장품제도 시행이 3월 14일로 다가와 촉박한 가운데, 수험생들은 권위 있는 교재를 만날 수 있게 됐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