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아모레퍼시픽, 3월 15일 해운대에서 ‘2020 핑크런’ 개최

1월 28일부터 부산대회 참가자 5천명 선착순 모집...기부금으로 유방암 환자의 수술, 검진 지원

아모레퍼시픽은 핑크런 20주년을 맞아 ‘2020 핑크런’을 오는 3월 15일 부산 해운대 요트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이에 따라 참가자 5천명을 오늘(28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핑크런 공식 사이트 www.pinkcampaign.com)
 
‘핑크런’은 유방 건강 관리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방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러닝 축제.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한다. 올해는 해운대를 시작으로 모두 5곳에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2001년을 시작으로 2019년 작년까지 약 37만 명이 참여했고, 약 40억의 참가 기부금이 산정됐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핑크런은 자가 검진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지를 확산해 나가는 등 핑크리본 캠페인의 대중화 및 참여문화 조성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핑크런 참가 신청 시 10Km와 3km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능성 티셔츠가 함께 제공된다. 1인당 1만 원의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되어 유방암 환자의 수술, 검진을 지원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핑크리본 캠페인 20주년을 맞는 지난 20년의 캠페인 성과를 공유하며,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가이드를 제안하고 유방암 인식 향상과 재발 방지를 위한 실천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