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사

라카, 엣코스메·로프트·플라자 등 일본 시장 론칭

테스트 론칭에서 일본 소비자 호평...동남아 ‘쇼피’에도 공식 숍 오픈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인 ‘라카(LAKA)’가 21일부터 일본의 화장품 특화 대형 매장인 엣코스메(@COSME) 및 잡화 체인 로프트(LOFT), 플라자(PLAZA) 등 오프라인 매장 15개점에 입점,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라카는 지난해 12월 일본 메인 뷰티 상권인 신주쿠 로프트, 시부야 플라자, 하라주쿠 엣코스메에서 테스트 론칭을 완료한 바 있다. 이때 첫 주말 내 목표 매출을 달성하며, 일본 소비자로부터 기대감을 받았다.


‘한국 여행에서 꼭 사와야 하는 화장품’, ‘올리브영 필수 쇼핑 아이템’ 등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일본 내에서 몬스터급 K-Beauty브랜드의 등장이라는 평을 받았다.


라카 관계자는 “일본 테스트 론칭 성과를 바탕으로 정식 론칭을 통해 매장을 확대 한다”며, “일본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등에 진출, K-뷰티를 선도하는 젠더 뉴트럴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라카는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기 위해 베트남, 대만, 태국 등 온라인 쇼핑 채널 ‘쇼피(SHOPEE)’에 라카 공식 숍을 프리 론칭했다.


한편 라카의 콘셉트는 ‘젠더 뉴트럴’로 “성에 고정되지 않은 나 자체로의 삶을 영위하는 트렌드‘를 표현한다. 2020년 트렌드인 ’멀티 페르소나‘(심리학에서 타인에게 비치는 다양한 외적 성격을 지칭하는 말)에서 소비유형의 적용으로 ’젠더 프리‘도 이에 속한다.


라카 관계자는 ”뷰티의 오랜 관성을 깨는 젠더 뉴트럴은 취향에 맞다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브랜드 철학을 내세운다“며 ”성별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자연스럽게 시도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라카의 제품 라인으로는 ‘저스트 아이팔레트’ 컬러 라인 4종이 있다. 저스트 아이팔레트는 라카만의 뉴트럴 컬러와 반짝이는 펄 소재의 섀도 4가지 색을 조합한 제품. 4가지 라인 중 ‘프레시(FRESH)’와 ‘피크닉(PICNIC)’ 컬러 라인은 올리브영 공식 론칭 시 품절을 기록해 주목을 받았다.  페이스로는 ‘씬스틸러 UV파운데이션’, ‘씬스틸러 컨실러’, 립 라인은 ‘스무스 매트 립스틱’, ‘스무스 매트 립틴트’, ‘워터리 쉬어 립스틱’ 등이 있다.


한편 MCN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로부터 15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