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M·ODM

유씨엘, ‘강황추출물+동백오일 함유 조성물’ 특허 취득

피부 재생, 주름 개선, 미백 등 효능 검증

화장품 ODM·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 www.e-ucl.co.kr)’이 ‘강황추출물과 동백오일을 함유하는 화장품 조성료(등록번호 제10-2085422호)’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


강황은 카레 분말에 들어가는 재료로 철분과 비타민A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몸에 좋은 향신료로 알려져 있다. 또한 염증이나 피부 질환의 민간 치료제로 오래전부터 인도에서 애용해왔으며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다.


유씨엘 연구소는 커큐민 성분을 다량 함유한 강황 뿌리 추출물 효능을 향상하기 위해 동백씨 오일을 추가해 화장품 및 피부 외용제 조성물을 개발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지금까지 다양한 피부 보호제가 개발됐지만 화학 원료를 주재료로 사용해 피부 자극, 발진 등 각종 부작용을 일으키고, 피부 손상 개선 및 예방 효과가 충분하지 않은 상황이었다.


강황 추출물과 동백 오일을 동시에 사용했을 때 주름 개선, 탄력 개선, 미백, 피부톤 개선, 보습 및 항염 효능 등이 향상됐다고 연구소는 밝혔다. 게다가 토너, 크림, 밤 등에 제형 응용이 쉽다는 점도 확인했으며, 사용자 만족감 또한 높게 나타났다.


유씨엘 연구소 관계자는 “천연성분을 이용한 제품에 소비자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화학성분이 아닌 천연물 이용한 화장료 조성물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번 특허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충족시킴으로써 고객사의 선택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