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식약처, ‘화장품의 날’ 축하 국민 이벤트... SNS 통해 추첨 선물 증정

법정기념일 제정 첫 해 ‘화장품의 날’ 응원 이벤트,... 주요 브랜드 참여 다양한 경품, 할인 행사, 세미나, 포럼 등 부대행사 풍성

‘화장품의 날’이 올해 처음으로 법정 기념일로 지정됨에 따라 이를 응원하는 소비자 대상 이벤트가 진행된다. 식약처는 13일 식약처 공식 누리소통망(SNS)를 통해 ‘화장품의 날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화장품의 날‘은 화장품법 개정(‘25.4.1)으로 매년 9월 7일을 공식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이를 축하하기 위한 이벤트는 식약처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을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8월 25일부터 식약처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를 통한 ‘화장품의 날 응원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식약처 인스타그램(@mfdskorea) 팔로우 → ‘화장품의 날이 언제일까요’ 게시글 좋아요+게시글에 정답 달기 → 식약처 프로필 링크에서 ‘화장품의 날 이벤트’ 접속 후 폼 제출하면 된다.  

식약처는 ‘화장품의 날 지정’에 대해 “우리 화장품 안전과 품질 확보를 통한 국제 경쟁력 강화 제고에 기여하고 안전한 화장품 사용 등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법정 기념일로 지정되었다”라고 설명하고 “식약처, 대한화장품협회, 화장품 업계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K-뷰티의 위상, 화장품 산업 발전의 흐름, 식약처 정책·제도를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첫 기념행사로 9월 5일 코엑스 마곡(서울시 강서구 소재)에서 ‘K-코스메틱, 세계를 물들이다’를 주제로 정부, 국회, 산업계 등과 함께 ‘2025년 화장품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아울러, 화장품 산업의 정책적 중요성을 각인시키고 화장품 업계와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부대행사로는 ▲ 세미나: 화장품 주요 수출국 제도 및 수출절차, 지속 가능한 산업을 위한 대응 전략 등 ▲ (포럼) AI 기반 맞춤형 화장품 최신 기술 동향 등이 진행된다. 

또한, 서울시와 협업하여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뷰티위크(동대문 DDP 소재)’에 참여하여 화장품 산업 변천사, 화장품 정책·제도, 화장품의 날 지정(9월 7일) 등을 알리는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화장품 업계도 화장품의 날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8월 중순부터 할인행사와 댓글 이벤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참가사는 더마펌, 브이티코스메틱, 신세계인터내셔날,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엘지생활건강, 유씨엘, 일진코스메틱, 한국화장품 업체 자사몰 등 확인 가능하다.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