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비나서 샘플을 ‘언박싱’, 유럽 언택트 상담회 열려

코트라, 네덜란드 K-뷰티 웨비나...유럽 유통사와 수출기업, 샘플 체험하며 양방향 설명+질의 응답

KOTRA(사장 권평오)는 지난 9~11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K뷰티 온라인 설명회·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작년 10월 열린 ‘K뷰티인유럽’ 참가사를 비롯한 16개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언택트 비대면 온라인 상담회로 진행됐다.


네덜란드 뷰티 유통사인 이시파리스(ICI Paris), 바이엔코르프(Bijenkorf), 바바수(Babassu), 에이토스(Etos), 크라우드팟(Kruidvat) 등이 현지에서 참여했다.


설명회는 암스테르담무역관을 통해 미리 보낸 샘플을 유통사 구매책임자가 웹세미나 진행 중 ‘언박싱’하고, 참가 기업들의 피칭을 듣고 질의 응답하는 식으로 이뤄졌다. 화상을 통해 샘플 체험과 설명을 함으로써 양쪽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코트라의 평가다.


또한 코트라는 이번 행사와 연계해 작년 ‘K뷰티인유럽(K-Beauty in Europe)’ 사업에 참가한 스웨덴, 스위스, 벨기에, 오스트리아, 불가리아, 루마니아 등 7개국 바이어를 섭외했다. 3주간 화상상담회를 진행하며 우리 기업의 후속 계약을 도모했다.


이삼식 KOTRA 암스테르담무역관장은 “이번 온라인 행사를 계기로 네덜란드 유통망과 긴밀한 협력을 해나가겠다”며 “유럽 시장에 K뷰티 제품이 보다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