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LG생활건강, ‘L.Heritage 1947’ 가로수길점 오픈

리필 스테이션+향기 라인업 맞춤형 솔루션 제안+프리미엄 브랜드 체험존 등으로 구성
친환경 가치 소비 & 소비자 체험 강화로 온·오프 시너지 강조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소비자들의 친환경 가치 소비를 돕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체험하는 공간인 ‘엘 헤리티지 1947(L.Heritage 1947)’ 가로수길점을 오픈했다. 



‘엘 헤리티지1947’ 가로수길점은 1947년부터 대한민국의 생활문화를 이끌어 온 LG생활건강의 헤어·바디·스킨 및 오랄케어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의 편집 매장이다. ‘리필 스테이션’과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빌려쓰는 지구 리필스테이션’은 지난 5월 오픈한 이마트 죽전점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공간. ‘지구는 우리의 소유가 아니라 후손들로부터 빌린 것’이라는 슬로건 아래 샴푸와 바디워시의 내용물을 리필 용기에 소분 판매한다. 

리필 스테이션의 용기는 코코넛 껍질을 사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30% 절감하고, 재활용이 가능하다. 라벨은 물에 쉽게 분리되는 ‘수(水) 분리 라벨’로 분리 배출하면 된다. 소비자로서는 원하는 만큼의 양만 구매할 수 있고 친환경에 참여하는 가치 소비를 경험할 수 있다. 

체험존은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닥터그루트, 벨먼, 피지오겔, 유시몰의 제품들을 직접 시향하고 경험할 수 있다. 다양한 향기 라인업을 가진 닥터그루트 애딕트’와 ‘벨먼’ 바디워시 전제품의 향기와 효능을 경험해 보고, 소비자가 원하는 향과 기능을 말하면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가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한다.

LG생활건강 마케팅 담당자는 “닥터그루트·벨먼·피지오겔 등 온라인 직영몰 운영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라며 “ESG 경영의 일환으로 소비자의 친환경 가치 소비를 실천하고,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하며 심리적인 교감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