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GCC·EU(Global Cosmetics Cluster) 24개국 한국총회, IBITA 유치 성공

‘제1회 GCC·EU MISSION KOREA’ 2022년 5월 22~26일 Coex 개최, 수출다변화 지원
한국+중동MENA+유럽 GCC·EU 연결 ‘K-뷰티 트라이앵글 네트워크’ 구축



프랑스·영국·독일·미국·스페인 등 24개국 글로벌 코스메틱 클러스터 대표가 참가하는 ‘제1회 GCC·EU MISSION KOREA’가 2022년 5월 22~26일 코엑스에서 개최된다고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회장 윤주택)가 밝혔다. 

지난 2020년 GCC·EU 총회에서 IBITA가 유일한 한국대표부로 참여, 업무계약을 체결했으며, ‘2022년 한국형 미션코리아’ 대회 유치에 성공함으로써 K-코스메틱의 위상을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 

IBITA 윤주택 회장은 GCC·EU 4개 위원회 리더로 구성된 이사로 참여 중이며, 각국의 네트워크를 조정하는 커뮤니케이션 위원회 위원이다. 

윤 회장은 “2022년 ‘GCC·EU MISSION KOREA’ 행사 기간 중에는 BtoB 수출상담회, 화장품 산업체 직접 방문, 부처기관 방문 등 K-뷰티의 발전과 현황을 홍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라며 “GCC·EU 한국대표본부인 IBITA가 유럽 24개국 수출 및 바이어 매칭, 투자 유치 프로그램을 마련해 K-뷰티의 우수 제품 수출과 아이디어 스타트업을 지원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GCC·EU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K-뷰티와 유럽형 맞춤 수출서비스를 운영함에 따라 각 지자체 및 제조·브랜드사의 응원 메시지와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IBITA 관계자는 전했다. 

이로써 IBITA는 한국과 중동 MENA(두바이 BPC) 지역+유럽 GCC·EU 24개국을 연결하는 ‘K-뷰티 트라이앵글 네트워크’를 구축, 운영하게 됐다. 중동·EU는 K-뷰티의 미개척 지역인데다 수출 다변화를 위한 거점 지역이자 제2의 중국 시장으로 성장이 기대된다. 

IBITA는 ‘수출희망기업 현황조사’를 바탕으로 중동 MENA 수출위원회 및 GCC·EU 코리아위원회가 주관하는 해외 유명 박람회의 바이어 매칭 사업에도 K-뷰티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아울러 ‘22년 1월 회원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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